본문 바로가기

분류없음

오상진 김소영 아나운서 열애

오상진 김소영 아나운서 열애

 

방송인 오상진 김소영 아나운서 열애 소식이 화제인 가운데, 오상진 측이 오상진과 MBC 김소영 아나운서의 열애에 관한 공식 입장을 밝히면서 네티즌들으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오상진의 소속사 프레인TPC 측은 5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오상진과 김소영이 약 1년간 좋은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것이 맞다"고 열애를 공식 인정했는데요.

 

 

오상진 측은 두 사람이 결혼을 전제로 교제하고 있다는 것과 관련해 "두 사람이 진중하게 만나고 있는 것은 맞지만 아직 향후 계획에 대해 구체적으로 정해진 바는 없다"고 선을 그으며 "그동안 오상진은 많은 분들께 좋은 소식을 알리고 싶었으나 혹시라도 상대방이 불편을 겪을까봐 매우 조심해왔다. 갑자기 밝혀지게 돼 놀랐을 팬 여러분께 죄송한 마음을 전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오상진 측은 소속사 역시 오상진-김소영 커플의 열애를 몰랐다고 강조했는데요.

 

 

 

오상진 측은 "저희 프레인TPC는 거의 매일을 하루 종일 동행하는 매니저도 모를 정도로 그간 감쪽같이 이 사실을 숨겨온 것에 대해 매우 놀랍고 서운했습니다. 그럼에도, 매일 집에서 책만 보고 어렵게 묶인 끈 푸는 독특한 취미로 시간을 보내던 오상진이 누군가를 만나게 된 것을 축하하고, 그 대상이 그의 표현에 따라 멋진 분이어서 더욱 기쁘다"라며 "서운함과 아쉬움보다 축하하는 마음과 기쁨이 몇 배 더 크다. 소식을 들으신 모든 분들도 같은 마음으로 따뜻하게 바라봐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애정 어린 시선을 당부했습니다.

 

이어 "다만 상대가 방송을 하는 사람이기 전에 직장에 몸담고 있는 조직원인만큼 혹시라도 과도한 관심으로 피해가 가지 않을까 조심스러운 마음이 있다. 모쪼록 좋은 선후배에서 연인으로 발전해 건강한 교제를 하고 있는 두 사람을 예쁘게 지켜봐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는데요.

 

방송인 오상진과 MBC 김소영 아나운서는 약 1년간 핑크빛 열애로 사랑을 이어왔습니다.

 

 

MBC 아나운서실 선후배 사이인 두 사람은 오랜 시간 친한 선후배로 지내다 최근 연인 관계로 발전, 결혼을 전제로 진지하게 교제 중이라고 전해졌는데요.

 

 

오상진은 2006년 MBC 24기 공채 아나운서 출신으로 방송인으로 변신, 현재 tvN '비밀독서단2' '내방의 품격' 등의 MC로 활발하게 활약 중입니다.

 

김소영 아나운서는 2012년 MBC 공채 아나운서로, 3년차 때 MBC '뉴스데스크' 앵커로 선발되어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는데요.

 

현재 MBC '아침 뉴스투데이' 앵커로 활약 중입니다.

 

 

MBC 31기 아나운서

 

이름  김소영

출생  1987년 10월 22일, 경기도 의정부시

소속  MBC 아나운서국


학력  연세대학교 사회학 학사

 

MBC 입사 이전 OBS 아나운서를 지낸 바 있으며 당시부터 같은 사에서 근무하며 친분을 쌓아왔던 이재은 아나운서와 김재철 사장 퇴진을 요구하는 파란만장한 장기파업 분위기 속에서 2012년 MBC에 입사하였다.

 

2010년 김재철 사장 취임과 2012년 장기파업 사태로 인해 만천하에 드러난 현재 MBC의 내부 문제에서 비롯된 어른의 사정이 크게 작용된 탓인지 뉴스데스크를 포함하여 맡는 프로그램마다 금방 하차하는 불운을 유난히도 많이 겪은 바 있다.

 

개편마다 이어지는 프로그램 메뚜기질은 물론 지금도 현재진행형...

 

2015년 가을 개편을 전후로 'MBC 뉴스투데이' 평일 앵커로 활동하고 있다.

 

웃을 때마다 톤이 살짝 올라가는 웃음 소리와 눈웃음이 상당히 매력적이다

 

 

목소리가 상당히 저음이다.

 

이 또한 그렇지만 특이하게도 뉴스 진행시에는 톤이 많이 절제되다 보니 목소리가 더욱 보이쉬해지지만 교양 프로그램이나 라디오 프로그램과 같이 비교적 덜 엄숙한 분위기의 방송에서는 목소리가 그리 딱딱하지 않은 달달한 느낌이다.

 

뉴스를 보고 라디오를 처음 들어보면 정말 동일인물이 맞는 지 의구심이 들 정도로 느낌이 극명하게 달라서 다중인격자라는 별명이 붙여졌다고 하는데, 본인의 목소리에 대한 생각을 라디오에서 밝힌 바로는 어린시절부터 목소리가 낮았던 편이라 주위 어른들에게 목소리가 어른같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고 하며 목소리가 명랑한 주변 친구들을 부러워했다고 한다.

 

하지만 아나운서라는 직업을 달고 있는 지금에 이르러서는 오히려 이러한 특징이 아나운서로서의 품위감과 신뢰감 형성에 크게 기인하는 셈.

 

2014년 10월 22일자 MBC 생활뉴스 진행 중 코를 훌쩍 들이마신 적이 있다.


하지만 전문방송인답게 잠깐 미소를 짓고 이내 실수한 기색없이 멘트를 전하는 의연한 자세를 보였다. 게다가 공교롭게도 이 날은 그녀의 28번째 생일이었다.

 

2015년 1월 5일, MBC 뉴스24 방송 마무리 후 광고가 끝난 뒤 곧바로 멘트를 해야 하는 상황에서 화면이 일찍 연결된 것인지 심각한 표정으로 옆쪽을 쳐다보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당황한 기색없이 클로징 멘트를 하며 뉴스를 마무리했지만 디시인사이드 갤러리 상에는 캡쳐 화면이 널리 퍼지기도 했다.

 

MBC 뉴스 홈페이지에서도 문제시된 당일 뉴스자료의 장면을 삭제한 채로 서비스하고 있다.

 

2015년 7월 28일, MBC 뉴스24를 머리에 핀을 꽂은 채로 오프닝을 끊었다.

 

본인도 나중에야 눈치챘는 지 첫 소식을 전한 후 곧바로 핀을 빼내어 유야무야되는 듯 했지만 당일 방송된 굿모닝FM에서 전현무가 이 사실을 몰래 일러바친 덕에 실시간 검색순위 1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네티즌들의 반응도 의외로 긍정적.

 

후에 굿모닝FM에서 사과와 동시에 해명한 바로는 평소에도 머리가 흐트러지지 않게 하기 위해 핀을 자주 꽂곤 하다 보니 본인도 첫 소식을 전한 후에야 화면을 보고 나서야 알게 되었다고 하며 스텝들도 그 후에야 알아챘다고 한다.

 

게다가 복면가왕에 출연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이었던 탓에 고의로 관심받으려고 그런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식음까지 전폐할 정도로 마음을 졸였다고 한다.

 

 

경력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주최 전국 대학생 토론대회 SPEAKER상
OBS 아나운서 (2011 ~ 2012)
MBC 아나운서 (2012 ~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홍보대사
2014 비만예방의 날 홍보대사

 

TV

 

《희망특강 파랑새》 (2012년 4월 16일 ~ 2012년 5월 29일)
《MBC 경제뉴스》 (2012년 10월 8일 ~ 2013년 3월 15일)
《MBC 이브닝 뉴스》 - 이브닝 연예 (2012년 11월 5일 ~ 2013년 3월 15일)
《TV 속의 TV》 (2012년 11월 9일 ~ 2013년 2월 24일)
《MBC 뉴스데스크》
주말 진행 : 2013년 3월 23일 ~ 2013년 11월 17일
평일 진행 : 2013년 11월 18일 ~ 2014년 5월 9일
《MBC 생활뉴스》 (2014년 7월 7일 ~ 2014년 12월 31일)
《MBC 뉴스24》 (2015년 1월 1일 ~ 2015년 11월 6일)
《통일전망대》 (2015년 6월 2일 ~ )
《MBC 뉴스투데이 (평일)》(2015년 11월 9일 ~ )

 

라디오

 

MBC FM4U 《비포 선 라이즈》 (2013년 3월 25일 ~ 2013년 8월 30일)
MBC FM4U 《김소영의 영화음악》 (2013년 9월 2일 ~ 2013년 11월 30일)
MBC 표준FM 《잠 못 드는 이유 김소영입니다》 (2014년 11월 17일 ~ 2015년 11월 15일)
MBC FM4U 《굿모닝FM 전현무입니다》 토요일 코너 - 세계문학전집 (2014년 11월 22일 ~ )
MBC FM4U 《타블로와 꿈꾸는 라디오》 - 직장인의 품격 (2015년 2월 3일 ~ 2015년 11월 12일)
MBC 라디오 (표준FM, FM4U 공통) 《꿈의 지도》[3] (2014년 11월 17일 ~ )

 

 

오상진 훈남의 열풍을 몰고온 장본인

 

훈남 of 훈남


MBC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대표적인 아나테이너 주자 중 한명.

 

울산에서 태어나 유년기에는 전주에서 자랐고, 이후 울산에서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다녔다. 특히 고등학교는 당시 울산에서 최고 명문으로 손꼽혔던 학성고등학교였다.

 

아버지가 현대중공업의 임원인 것도 알려지면서 엄친아 대열 합류.

 

바이올린도 사라 장이 감탄할 정도의 수준급 연주 실력을 자랑한다는 언플이 있었으나 내일은 칸타레에 출연하면서 실제 실력이 검증되었는데 8년을 했다는것은 어릴때 이야기이고 현재는 아주 기초적인 연주 수준이다.

 

사라장이 감탄한다는 부분은 그냥 방송용 멘트였던듯.

 

뉴스 출연 비중보다 쇼 오락프로 비중이 높다. 사실상, MBC가 김성주의 대체자로 지목해 물려받은 케이스.

 

유일하게 김성주를 대체하지 못한 것은 스포츠중계인데, 다행히(?) SBS가 대체할 필요없게 독점중계를 해줬다.

 

김성주의 MBC 퇴사로 인해 프로그램들을 이어받으며 졸지에 스타가 되었다. 김성주의 퇴사로 가장 혜택을 많이 본 인물.

 

훈남 아나운서 이미지와 괜찮은 예능감등으로 김성주의 공백을 별 문제 없이 채웠기에 MBC에서 복귀작을 노리던 김성주에게 2년간 절망감을 안겨준 인물이기도 하다.

 

게다가 김성주가 2년만에 MBC에 복귀한 라디오를 6개월만에 다시 인터셉트 해서 김성주가 오상진 이야기만 나오면 하늘을 본다고.

 

물론 본인 의지로 인터셉트 한 것은 아니겠지만 김성주로서는…….

 

김성주의 몰락을 지켜본 오상진은 그냥 끝까지 MBC 다니겠다고 한다.

 

 

게다가 2011년 9월 방영한 스타 오디션 위대한 탄생 시즌 2의 mc를 맡게 되어서 슈퍼스타K의 MC인 김성주와 경쟁상대가 되었어야 했었는데 생방송 방영 이전 MBC 파업 참여로 인해 중반에 하차하게 되었으니 안타까운 상황.

 

MBC를 떠난 직후인 3월 SBS의 '땡큐'에서 2회 출연하여 프리 아나운서 활동을 선언한 이후 처음으로 방송에 출연했다.

 

5월에는 배우 김아중과 함께 2013년도 백상예술대상 시상식 사회를 맡았다.

 

7월 20일에 시작된 Mnet의 무용 오디션 프로그램 '댄싱9'에서도 MC를 맡고 있다.

 

MBC 시절인 2011년 '댄싱 위드 더 스타'에 직접 출연했던 것을 생각하면, 적절한 선택인듯.


같은 CJ 계열인 XTM 채널의 피트니스 프로그램 '절대남자'의 MC이기도 하다.

 

7월 28일 방송되는 tvN의 '대학토론배틀' 시즌4에서는 지난 세 시즌을 담당했던 백지연 앵커의 뒤를 이어 MC로 선정.

 

공교롭게도 프리랜서 선언 이후 맡게된 진행이 대거 CJ 계열 채널에 포진되어 있다.

 

당초 주위의 걱정보다 빨리 공백기를 극복하며 방송계로의 순조로운 복귀가 가시화되면서 앞서 프리랜서를 선언한 김성주, 전현무 등과의 아나테이너 경쟁 구도가 더욱 흥미로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5월 13일에는 tvN의 '택시'에 라이벌 전현무와 함께 출연하면서 화제를 모았다.

 

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 광고에 KBS 조수빈 아나운서과 함께 나온다.

 

그런데 오상진은 MBC 파업 참여 후 프리랜서 선언, 조수빈은 KBS 노조 참여-탈퇴를 거쳐 사실상 KBS 뉴스 9 앵커자리를 팽당한 상태로 두 아나운서 모두 처지가 처지인만큼 최근 나온 광고는 이전의 그것보다 뭔가 묘한 느낌을 준다.

 

2013-14시즌부터 박지성이 이적한 PSV 아인트호벤이 있는 네덜란드 에레디비지에의 경기 중계권을 스포츠 채널이 아니라 쌩뚱맞은 tvN이 획득하면서 현역 아나운서 시절에도 스포츠국과 전혀 인연이 없던 오상진이 박지성이 출전하는 PSV 아인트호벤 경기 중계 캐스터로 전격 발탁되었다.

 

본인은 축구에 대한 애정이나 열의가 가득한 것으로 보이나, 애초에 실전 경험이 일천하고 유럽 유명리그에 비해 선수 데이터를 구하기도 힘든 네덜란드 리그이다보니 역시나 캐스터로서도 좋은 소리는 못 듣는 듯 하다.

 

2015년부터 채널 CGV의 '주말N무비' 진행을 맡고 있다.

 

'영화 큐레이터'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는데, 이미 더 굿 무비에서 활약하고 있는 평론가 이동진과 함께 채널 CGV의 영화 평론 프로그램을 대표하는 투 톱이 될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듯.


프리랜서를 선언하고 계약한 회사가 엉뚱하게도 방송,예능인이 많은 회사가 아닌 배우들만 가득한 회사와 계약을 했다.

 

일측에선 연기자로 전향하려는게 아니냐는 설이 있어서 첨에 본인은 아니라고 했지만 최근 별에서 온 그대의 검사역으로 연기자 데뷔를 했다.

 

썰전에선 실장님 전문 배우의 바통을 이어받을 인재라는 평가를 내린바 있다.

 

톱스타가 주연으로 출연하는 드라마라 흥행은 당연한 '별에서 온 그대'가 종영을 했을떄 오상진의 활약유무에 따라 오상진의 연기활로가 본격적으로 정해질듯 하다.

 

떴다 패밀리에 출연한다.

 

배우로서 연기는 아직 어색하다는 평이 지배적.

 

현재까지는 '배우'보다 '아나운서'였을 때가 더 나았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다.

 

TV


모닝쇼! 최윤영과 네남자
생방송 화제집중
일요일 일요일 밤에 - 검색대왕
일요일 일요일 밤에 - 경제야 놀자
불만제로
네버엔딩스토리
그분이 오신다
우리들의 일밤 - 아나운서 공개채용 신입사원
사소한 도전 60초
댄싱 위드 더 스타
환상의 짝꿍
스타 오디션 위대한 탄생 시즌 2
절대남자
댄싱9
한식대첩1
대학토론배틀 시즌 4
미스코리아, 비밀의 화원
진격의 역지사지 토크쇼 - 대변인들
SNS 원정대 일단 띄워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언제나 칸타레 시즌 1, 2
주말N무비
비밀 독서단 시즌 2

 

라디오

 

윤종신의 두시의 데이트
굿모닝FM 오상진입니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유석 역
드라마 페스티벌-원녀일기-사또 역
스웨덴 세탁소- 김은철 역
떳다! 패밀리- 정준아 역
귀신은 뭐하나- 서준철 역

 

 

한편, 아나운서 커플은 오상진 김소영 뿐만아니라 KBS 출신 이지애 아나운서는 MBC 김정근과, 김일중 아나운서는 YTN 윤재희 아나운서와 2010년 결혼한 바 있는데요.

 

이지애 김정근 커플은 조용한 열애를 이어가다가 결혼을 깜짝 발표해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프리선언을 했던 박지윤 아나운서는 KBS 30기 동기인 최동석과 열애 끝에 2009년 9월11일 교회에서 웨딩마치를 올렸는데요.

 

이후 박지윤은 휴식기가 아닌 더욱 활발한 활동을 하며 전성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분류없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퀴아오 아내  (0) 2016.04.10
구혜선 안재현 결혼  (0) 2016.04.08
아이언 대마초 적발  (0) 2016.04.01
주병진 집 공개  (0) 2016.03.30
이유리 남편 사진  (0) 2016.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