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류없음

강준우 육중완밴드 결성 장미여관 해체 이유

강준우 육중완밴드 결성 장미여관 해체 이유

 

밴드 장미여관이 7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해체하는 가운데, 장미여관 해체이유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날 12일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소속사 록스타뮤직앤라이브의 말을 인용해 "장미여관이 멤버 간 견해 차이로 당사와 계약이 종료하는 11월 12일을 기점으로 7년간의 팀 활동을 마무리하게 됐다"고 보도했는데요

 

소속사 측은 "멤버 육중완과 강준우는 '육중완밴드'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며 "장미여관 다섯 멤버들의 앞으로 활동을 응원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장미여관은 강준우(기타 겸 보컬·38), 육중완(기타 겸 보컬·38), 임경섭(드럼·40), 윤장현(베이스·44), 배상재(일렉기타·39)로 구성된 5인조 밴드인데요.

 

2011년 결성해 '봉숙이', '너 그러다 장가 못간다'가 수록된 데뷔 앨범을 냈습니다.

 

커뮤니티 - 사진

 

이후 KBS2 <톱밴드>에 출연해 부산사투리를 앞세운 보사노바풍의 노래 '봉숙이'가 큰 인기를 얻으면서 화제의 팀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이를 계기로 밴드 노브레인의 소속사 록스타뮤직앤라이브와 전속 계약도 했습니다.

 

지난해 장미여관은 MBC '무한도전'에 출연한 인연으로 힙합 듀오 '형돈이와 대준이'와 디지털 싱글 '산토끼'를 냈으며,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렛츠락페스티벌' 등에도 출연했는데요.

 

멤버 육중완이 MBC <나 혼자 산다>의 고정멤버로 활약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한 장미여관은 지난 6월 싱글 <우리, 함께>를 내는 등 결과물을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최근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이 해산을 선언한데 이어 장미여관도 해체를 결정하면서 독특한 콘셉트의 밴드 두 팀이 올해를 마지막으로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됐는데요.

 

 

한편, 멤버 육중완과 강준우는 밴드 활동을 이어갑니다.

 

'육중완밴드'로 새롭게 대중들과 음악으로 소통할 예정인데요.

 

밴드 장미여관이 7년 만에 해체한다는 소식에 네티즌들의 아쉬운 마음이 커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장미여관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