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류없음

2017 wbc 일정 월드베이스볼클래식

2017 wbc 일정 월드베이스볼클래식

 

WBC 개막이 9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날 25일 현재 쿠바와 평가전을 치르면서 2017 wbc야구 경기일정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김인식 감독은 이날 한국 쿠바 평가전 경기 선발로 장원준을 출전시켰으며 wbc 쿠바 평가전 라인업은 서건창(2B)-민병헌(CF)-김태균(DH)-최형우(LF)-이대호(1B)-손아섭(RF)-양의지(C)-허경민(3B)-김재호(SS) 순으로 구성됐는데요.

 

한국 대표팀의 세 번째 평가전으로 김인식호가 프로팀이 아닌 국가 대표팀을 상대하는 건 이번 쿠바전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KBO 공식홈페이지 제공 홍보영상 캡처 - 사진

 

대표팀은 오키나와서 치른 두 차례 평가전에서 모두 패했는데요.

 

19일 요미우리 자이언츠전에서는 0-4로 무기력하게 무릎을 꿇었습니다.

 

선발 장원준은 3이닝 3탈삼진 무실점 퍼펙트 투구를 펼쳤으나 장시환과 차우찬이 흔들리며 실점했고 타선까지 단 4안타로 침묵했는데요.

 

2017 월드베이스볼 일정 - 사진

 

22일 치른 요코하마와의 두 번째 평가전에서는 선발 양현종이 2이닝 1실점, 8회 처음으로 실전에 나선 이대은이 2이닝 2실점으로 흔들렸던 걸 제외하면 모두 괜찮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우규민(2이닝)을 비롯해 이현승, 장시환, 박희수, 심창민이 나란히 무실점으로 호투했으나 타선이 2안타 빈공에 그치면서 패했는데요.

 

2017 wbc 대표팀 일정 한국 대표팀은 이날 25일과 내일 26일 쿠바와 두 차례 평가전을 치른 뒤 28일에는 호주를 상대하게 됩니다.

 

이어 3월 2일 상무, 4일 경찰청전을 끝으로 6일 이스라엘과 본선 1라운드 첫 경기를 치르며 7일 네덜란드, 9일 대만과 맞붙게 되는데요.

 

 

이중 가장 베일에 가려진 팀은 이스라엘로 이번 WBC에서 메이저리그와 마이너리그에서 뛰는 선수들이 합류하지만 풀전력으로 치른 경기가 거의 없습니다.

 

 

김인식 감독은 "이스라엘 선수 중 이스라엘에 가보지 못한 선수들도 여러 명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만큼 유대인들이 잘 뭉치는 것 같다. 한국과 국제대회도 별로 없기 때문에 이번 대회가 이스라엘에 있어서는 큰 이벤트인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이스라엘 대사관에서 우리를 초청하기도 했다. 일정이 맞지 않아 참석하지는 못하게 됐는데 이스라엘 내부적으로도 이번 대회에 관심이 많은 것 같다"고 밝혔는데요.

 

 

이어 김 감독은 "이스라엘의 경우 선수 개개인은 어느정도 파악되도 이들이 팀으로서 어떤 모습을 보이는 지는 모르겠다. 전체적으로 상대를 파악하기는 게 쉽지 않다. 전력이 어떨지 가늠이 안 간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이스라엘 대표팀에는 총 11명의 선수가 메이저리그 경험이 있으며 한국전 선발투수로 예상되는 베테랑 제이슨 마퀴는 메이저리그에서 15승을 올린 경력이 있는데요.

 

 

2017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야구대표팀은 메이저리거 차출이 불발돼 역대 최약체라는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오승환(35,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을 제외하면 모두 국내파로 메이저리그 스프링캠프에 참가 중인 선수들이 늦게 합류하는 것도 전력분석에 영향을 끼치고 있는데요.

 

 

김 감독은 "우리 팀에 오승환이 늦게 합류하는 것처럼, 다른 팀들도 메이저리그 선수들은 뒤에 합류한다. 그래서 모두 모여서 뛰는 모습을 보기가 힘들다. 이스라엘과 네덜란드도 마찬가지다. 대회에 들어가 제대로 된 전력을 파악해야 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WBC 홈페이지는 지난 22일 네덜란드와 이스라엘이 1라운드를 통과할 것이라 바라봤는데요.

 

특히 "네덜란드가 가장 강하다. 네덜란드가 올라갈 것이며, 네덜란드 외에 2라운드 진출 팀은 이스라엘이 될 확률이 높다. 이스라엘과 한국의 대결로 2라운드 진출 팀이 가려질 것이다"고 전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