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류없음

삼성 베트남 폭동 동영상

삼성 베트남 폭동 동영상

 

삼성물산이 시공 중인 베트남 삼성디스플레이 공장 건설 현장에서 베트남 근로자들의 집단 난동 사태가 발생한 가운데, 베트남 삼성공장 폭동 영상이 온라인에 공개되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브이앤익스프레스(VnExpress) 등 현지 언론은 28일(현지 시각) 오후 1시쯤 베트남 수도 하노이 인근 옌퐁공단에 짓고 있는 삼성디스플레이 공장 현장에서 베트남 경비원과 노동자들이 충돌했다고 보도했는데요.

 

현지 경찰 관계자는 "경비원들이 점심식사를 마치고 돌아가기 위해 출입구에 줄을 서있던 40대 노동자를 경비실 안으로 밀쳤다"며 "곧이어 다툼이 벌어졌고 수백명의 노동자들이 격분해 경비원들을 쫓아갔다"고 밝혔습니다.

 

 

집단 난동 사태는 현지 경찰이 출동한 끝에 몇시간 만에 수습됐는데요.

 

방송화면 캡처 JTBC 제공 - 사진

 

삼성 측은 "회사 측과 베트남 노동자 간의 충돌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현지 언론들은 소식통을 인용해 "보안 수속이 길어지면서 경비원과 건설 근로자들 사이에 오해가 생겼다"면서 "경비원 한 명이 부상당했지만 노동자들은 무사하다"고 보도했는데요.

 

삼성 측은 "경미한 혼란이 있었던 수준일뿐 알려진 바와 달리 다치거나 사망한 노동자는 없다"며 "현장이 정리된 뒤 정상적으로 현장이 운영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28일 JTBC 뉴스룸에서도 현지 속보로 베트남 현지에 건설 중인 삼성디스플레이 공장에서 베트남 직원들의 대규모 폭동이 일어났다는 소식을 전했는데요.

 

 

JTBC 측의 보도에 따르면 "베트남 하노이에서 차로 한 시간 정도 떨어진 엔퐁공단 내에 위치한 삼성디스플레이 공장 건설현장에서 현지시간으로 오늘(28일) 오후 1시쯤 한국인 보안요원이 현지 직원을 폭행하는 일이 벌어졌고, 이를 주변에서 목격한 베트남 직원 최소 수천 명이 격분해서 한국인 보안요원을 포함한 한국인 직원들에게 폭력을 행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시공 중인 이번 현장에는 한국인 협력업체 직원들 수백 명이 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뉴스룸을 통해 방송된 화면에서는 대규모의 인원이 현장에 자리하고 있었고, JTBC 측은 "베트남 현지 매체에서는 수명이 중태이며 경비용역직원과 현지인 사이의 오해로 발생했다고 전하고 있다"라며 현지 분위기를 전했습니다.

 

 

JTBC 측은 '삼성디스플레이는 인명피해가 전혀 없었다고 취재진에게 말했고, 삼성물산은 전자장치 출입구 쪽에서 현지 직원과 보안요원 간의 실랑이는 있었지만, 인명피해로 이어지지는 않았다는 입장을 전했다'고 밝혔는데요.

 

삼성디스플레이 베트남 폭동 유튜브 영상 캡처 - 사진

 

이와관련 삼성디스플레이측 관계자는 "폭동이 왜 무슨 이유로 일어났는 지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다"고 짧게 답한걸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도대체 무슨일일까요..?

 

삼성이 요즘 되는일이 없는 듯 합니다.

 

아래는 삼성 베트남 공장 난동 동영상

 

삼성 베트남 공장 폭동 동영상 - 유튜브 제공

 

Bạo loạn ở SamSung Bắc Ninh một người nằm xuống

 

알려진 바에 의하면 경비원이 베트남 직원을 폭행하는 모습을 보고 분개하며 일어났다고 하는데 정확히 무었때문인지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Toàn cảnh vụ bạo loạn tại nhà máy Sam Sung Bắc Ninh gây sốt mạng xã hội 28/02|

 

 

Bạo loạn tại nhà máy Samsung Display Bắc Nin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