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류없음

변영주, 감독 프로필

변영주 감독 프로필

 

영화 감독 변영주가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화제가 되고있는 가운데, 그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변 감독 나이 1966년생으로 이화여대 법학과를 졸업해 중앙대학교 대학원 영화학과를 나왔는데요.

 

 

그는 1993년 영화 '아시아에서 여성으로 산다는 것'으로 영화계에 입문했습니다.

 

프로필 포털사이트 캡처

 

 

이후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다룬 다큐멘터리 '낮은 목소리' '화차' '밀애' '발레교습소' 등 작품성 있는 영화들을 만들어내며 여성 감독으로서 단단하게 자리잡았는데요.

 

2012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올해의 영화인상, 제48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감독상, 부산국제영화제 올해의 민족 예술상 등 여러 영화제에서 상을 휩쓸었습니다.

 

 

다소 중성적인 이미지 덕분에 변영주 성별 헷갈리는 분들도 간혹 보이긴 하지만 틀림없는 여성 감독인데요.

 

 

방송이 전파를 타면서 네티즌들은 "변영주 커밍아웃 왜 연관?" "변영주 레즈비언 근거없는 루머임" "똑똑하시고 유머도 짱 카리스마도 짱이시죠"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지난 14일 방송된 SBS '미운우리새끼'에서는 평소 절친한 사이로 알려진 허지웅의 집에 방문한 그녀의 모습이 전파를 탔는데요.

 

 

이날 그녀는 솔직하고 진지한 입담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