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류없음

마이크로닷 합의시도 원금변제?

마이크로닷 합의시도 원금변제?

 

래퍼 마이크로닷 부모 사기논란 이후 활동을 중단하고 행방이 묘연해 잠적설에 휩싸인 가운데, 일부 피해자들과 합의를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날 11일 SBS funE의 보도에 따르면 "마이크로닷과 가까운 친척이 일부 피해자들과 개별적으로 만나 합의를 시도하고 있다"고 마이크로닷 합의시도 소식을 보도했습니다.

 

해당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마이크로닷 친척은 피해자들에 "마이크로닷 부모는 합의할 의사가 있다. 마이크로닷, 산체스 형제가 한국에서 활동하고 싶어 하기에 더 늦기 전에 합의하고자 한다"고 입장을 전했는데요.

 

 

마이크로닷 측의 합의 조건은 1999년 당시 빌린 원금 변제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피해자들은 IMF 당시 빌려 간 돈을 20년이 지나 원금만 갚겠다는 마이크로닷 부모의 입장에 황당하다는 입장을 보였는데요.

 

더불어 피해자들에게 성의있게 사과하고 책임있는 변제 의지를 보일 것을 요구했습니다.

 

방송화면 캡쳐 MBC 제공 - 사진

 

마이크로닷 합의시도 이전인 지난달 10일 방송된 MBC '섹션TV 연예통신'에서는 빚투 논란에 불씨를 지핀 마이크로닷 가족이 지난달 피해자를 만나 직접 사과하겠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당시 마이크로닷 모친은 전화 인터뷰에서 "직접 말씀드려야 되겠다 싶어서 전화 받았다. 이 사건에 대해서 가면 조사 받을 거고, 그렇기 때문에 절차를 현재 밟고 있다. 잠적하거나 도피하려는 의도는 하나도 없다. 그리고 문제 해결을 위해서 적극적인 행보를 취할 거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그들의 행방이 묘연해졌고, 심지어 신곡 발표를 예고한 마이크로닷 친형 산체스는 신곡 발표 없이 그대로 잠적했는데요.

 

뿐만 아니라 마닷 부모는 운영하던 레스토랑까지 팔고 잠적한 것으로 전해진 바 있습니다.

 

 

하지만 이후 마이크로닷 측근은 "며칠 전에도 마닷은 서울 시내 모처에서 지인들을 만났다. 국내 다른 곳이나 해외로 도피했다는 소문도 잘못됐다"고 밝혔습니다.

 

측근은 마이크로닷이 침묵을 지키는 데 대해 "마이크로닷은 잘못된 보도나 반응에 일일이 대처하기보다 큰 틀에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를 더 신경 쓰고 있다. 최근 변호사를 선임해 사태를 어떻게 수습할지를 논의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는데요.

 

 

앞서 지난해 11월 19일 마이크로닷 부모 사기 혐의가 피해자들의 폭로로 드러나 논란이 일었습니다.

 

피해자들은 "마이크로닷 부모는 과거 충북 제천에서 주변인들에게 사기를 저지른 뒤, 어느 날 갑자기 뉴질랜드로 도주했다"고 주장했으며 이는 SNS를 타고 파문이 확산됐는데요.

 

마이크로닷 부모는 1997년부터 지인 10여명에게 수억원대의 돈을 빌린 이후 잠적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들은 1999년 피소됐지만 해당 사건은 기소 중지 의견으로 검찰에 넘어갔는데요.

 

충북 제천경찰서는 해당 사건을 내사로 전환하고 마이크로닷의 부모를 피고소인 신분으로 소환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경찰은 앞서 인터폴 공조수사를 통해 이들의 자진 귀국을 종용하고 있으며, 신병을 확보하기 위해 인터폴(국제형사경찰기구) 적색수배를 요청했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마이크로닷은 2006년 힙합그룹 올 블랙의 멤버로 데뷔한 래퍼로 그룹 팬텀의 멤버인 가수 산체스의 동생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특히 그는 2015년 케이블TV Mnet 예능 프로그램 '쇼 미 더 머니 시즌4'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고, 지난해 방송된 '쇼 미 더 머니 시즌6'에 재도전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마이크로닷 인스타그램

 

마이크로닷은 한 방송을 통해 뉴질랜드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며 다양한 문화를 익혔는가 하면 축구선수로도 활동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그중에서도 마이크로닷은 낚시에 취미를 붙이는 등 용돈을 벌기 위해 회 뜨는 법을 배웠을 정도라고 합니다.

 

 

이에 힘입어 마이크로닷은 배우 이덕화, 방송인 이경규와 종합편성채널 채널A 예능 프로그램 '도시어부'에 고정 멤버로 확정됐습니다.

 

마이크로닷은 해당 프로그램에서 나이답지 않은 노련한 낚시 실력으로 화제를 모았는데요.

 

여기에 '도시어부'에 게스트로 출연했던 홍수현과 연인으로 발전하며 더욱 대중의 관심을 얻었지만 결국 최근 결별한 바 있습니다.

 

 

한편, 마이크로닷 합의시도 소식이 전해지자 네티즌들은 피해자들에게 진정성 있는 사과와 책임있는 변제의지를 보이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